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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로결석을 예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수분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모든 형태의 요로결석 환자에게 해당하는 방법입니다.
하루에 2~3리터의 수분을 섭취하면 결석 재발은 90%까지 낮아집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많은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어렵지만, 일단 지속적인 노력으로 양을 늘리면 몸에서는 필요한 수분의 
양을 새로 조절하여 수분이 이 수준 이하로 떨어질 때마다 갈증을 느끼기 시작할 것 입니다.

식사중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금으로 인해 칼슘 배설량이 늘어나 소변에 칼슘이 많아질 수 있으므로 소금의 양을 줄이고
수분 섭취량을 늘리면 소변의 상대적인 칼슘의 농도가 감소하여 결정 형성 및 요로결석 위험이 감소합니다.
게다가, 가장 흔한 형태의 요로결석 (수산칼슘)이 생기는 경향이 있는 사람은 결석 형성을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수산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절제 하는것이 좋습니다.
소변중 구연산이 수산칼슘 결석 형성을 감소시키므로 구연산을 복용하면 결석치료 및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결석환자에게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피하라고 하였지만, 이로 인해 해로운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45,00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시행한 연구에 따르면, 칼슘 함유 음식을 소량씩 복용한 남성은 칼슘을 절제한 사람들 보다
요로결석이 1/3정도 낮게 발생 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실제로 수산이 장에서 혈액으로 흡수되어 신장으로 이동하는 것을 
칼슘이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997년 3월 Annuals of Internal Medicine에 따르면 칼슘 보조제는 요로결석 위험을 
증가 시킨다는 것이 틀림 없습니다.

평상시 음식 중 칼슘량이 높으면 요로결석은 35%까지 감소하지만, 음식이 아니라 칼슘보조제로 칼슘을 섭취하게 
되면 실제로 요로결석은 20%까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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